본문 바로가기
식물story

아게라텀 키우기 개화기간 긴 꽃 보라색 허브 멕시코 엉겅퀴 씨앗파종 꽃말

by 보니노 2024. 9. 23.
반응형
장기간 개화하는 꽃을 찾으신다면 오늘 소개할 이 작은 꽃도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봄부터 가을까지 오랜 시간동안 귀여운 꽃을 보여주는 꽃입니다.
오늘 소개할 꽃은 바로 허브과 꽃 아게라텀 입니다.

식물-정보-아게라텀-사진
식물 정보 아게라텀

반응형

아게라텀

 

국화과의 식물인 아게라텀은 원산지가 멕시코와 페루로 알려져 있습니다.

흔히 멕시코 엉겅퀴라고 하며 'Ageratum'이라는 학명을 가지고 있는 늙지 않는 불노화 라고도 부른답니다.

 

보라색의 솜뭉치 같은 꽃이 피는 아게라텀은 두상 꽃차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풀솜꽃 이라고도 부르고

꽃의 색깔은 보라색이 대표적이지만 분홍색과 흰색 등 여러가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국내에는 보라색 아게라텀이 많은편입니다.

 

아게라텀의 개화 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로 서리가 내리기전까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키는 약 30 ~ 60cm 까지 자라며 우리나라의 노지에서는 일년생으로 취급되고 있는데

원산지에서는 본래 다년생인 식물입니다.

 

아게라텀은 허브과이지만 향은 없는 꽃이며 주로 관상용 또는 절화용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아게라덤 꽃말

아게라텀의 꽃말은 '신뢰' 그리고 '믿음' 이라고 합니다.

이 식물이 가지고 있는 이름과도 잘 어울리는 꽃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728x90

아게라텀-사진
아게라텀

 

아게라텀 씨앗 파종

아게라텀은 환경이 잘 맞을 경우 씨앗으로 파종하였을 때 발아가 잘 되는편입니다.

 

아게라텀 파종시기는 약 2월에서 5월까지 파종할 수 있고, 발아 적정 온도는 최소 15℃ 이상이어야 합니다.

씨앗이 썩지 않게 주의하여 물을 잘 주면 약 열흘에서 보름정도 지난 뒤 발아가 시작됩니다.

 

파종 후 약 3달 정도 지난 뒤 꽃이 피기 때문에 이것을 감안하여 알맞은 시기에 맞춰 씨앗을 파종하는것이 좋습니다.

 

아게라텀은 씨앗을 파종하고 복토를 하지 않거나 아주 조금만 복토해줍니다.

 

한달정도 지난 뒤에 원하는 장소에 정식해줍니다.

 

 

아게라텀 키우기

아게라텀의 키우기 난이도는 어려운편은 아닙니다, 성장이 쉬워 화단에 키우기 좋은 꽃입니다.

 

아게라텀은 햇빛이 너무 강한곳보다는 적당히 드는 양지에 식재하여 키우는것이 좋고, 과습에는 약하기 때문에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골라야 합니다.

 

특히 통풍이 잘 되는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은데 식재 간격은 20cm 이상으로 하여 정식해주는것이 좋고,

잎과 꽃이 다닥다닥 붙어 무성하게 자라기 때문에 진딧물 또는 진드기가 발생할 수 있어 물 관리 및 통풍이 중요하며

정기적인 관찰을 통해 방제 작업을 해주거나 장마철 이전에 통풍이 잘 되도록 잎을 조금 다듬어 정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아게라텀은 일년생이지만 한번 키우기 시작하면 자연발아가 잘 되기 때문에 매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다년생꽃으로 키우고 싶은 경우에는 추워지기 전 실내로 옮겨 따뜻한 환경에서 키운다면 가능합니다.

 

아게라텀처럼 개화기간이 긴 편인 꽃들은 추가적으로 비료를 주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